아트코리아 메인으로 링크사이트 사이트맵 관리자모드
특별기획 작가 전시 국내외미술동향 사이버전시회
회사소개
아트코리아소개
대표 인사말
연혁
구성원
공지사항
검색 search     과월호보기
홈 > 회사소개 > 대표 인사말
대표인사말

본지 를 애독하시는 전국의 미술인, 그리고 미술관련 인사 여러분. 13년 전 국내에서 유일하게 현대구상 미술전문지로서 출범을 한 월간 아트코리아는 그동안 해외자매지와의 교류, 한국현대미술의 국제교류전(뉴욕, 모스크바, 벨르린, 비엔나, 프리하,베이징) 등 많은 신장을 했습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뜻있는 문화사업의 재창간 작업에 참여함으로써 예술의 사회 환원이란 보람 있는 뜻을 이루고자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류가 희구하는 최대의 염원은<아름다움>이라는 주장을 펴는 학자도 있습니다. 얼핏 생각하면 美의 至上主義者 같이 들리지만 기실 깊이 음미를 해보면 나름대로의 설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생각하면 참되고 선한 것도 아름다움이 빠져버리면 참과 선의 본래의 모습이 아니라는 뜻이요, 다시 말해 참과 선은 아름다움을 떼어 놓고 설명할 수 없고, 본래의 모습을 찾으려면 반드시 그 속에는 美가 내재하고 있어야 한다는 말로 풀이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옳다고 주장하는 것 중에는 혐오스러운 것이 있고, 선한 마음 속에 가시가 돋고 있는 것은 <아름다움>이라고 하는 그 眞髓가 결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자연과 인간을 사랑하고 하늘을 敬畏 하는 본시 착하고 선한 민족이었습니다. 우리는 조상에게 이러한 精氣를 물려받았지만 과학문명이 발달하고 인명의 輕視風潮가 만연되면서 우리의 성품은 모질고 사납고 각박해진 것이며 정서는 말라 버린 것입니다. <아름다움>을 잃고, 우리 스스로가 불러들인 갈등과 재앙 때문에 오늘 우리는 고뇌하고 몸부림을 치고 있는 것입니다.

‘월간 서울아트코리아,는 인본주의를 실현함으로써 이 땅 위에 아름다움이 실현되는 꽃을 피우기 위해 온갖 혼신의 정열을 기울일 것입니다. 오는 7월에 재창간되는 월간 서울 아트코리아는 보다 알차고 내용이 충실한 미술 종합지로서의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역량 있는 중견작가들의 적극적인 지원이나 잡지를 통한 홍보 등 한국의 유일한 미술 저널로써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끝으로 애독자와 미술인 여러분의 행운을 기원하며 창간사로 인사를 갈음합니다.

2009. 7
발행인 馬 時 風

위로
art korea 회사소개 | 구독안내 | 광고안내 | 상담문의 Copyright 1996-2002 Art Korea. All rights reserved. 상담문의